상위로 이동   
상위로 이동

캐나다어학연수 칼럼

[에버그린유학원] 캐나다어학연수 준비 eTA에 관한 모든 것

에버그린|2018-10-02|조회 2,287

 

 

캐나다어학연수 준비 시 eTA는 꼭 발급을 하셔야만 합니다.

오늘은 캐나다어학연수 필수 준비사항인 eTA에 대해 말해볼게요.

 

 

1. eTA 발급받기

 

eTA는 캐나다 전자 여행 허가증의 줄임말이에요. 비자와는 전혀 다른 개념으로, 비자가 준비되어 있다 하더라도 별도로 꼭 신청하셔야 하는 서류입니다. 학생비자, 워홀비자 학생들의 경우 비자 승인레터 발급과 동시에 자동 발급되도록 되어있어 신경 쓸 필요 없으시구요, 관광비자 친구들의 경우에는 캐나다 이민성 사이트로 들어가 캔불 7$을 결제하며 따로 신청하셔야만 합니다. 현재 에버그린유학원은 캐나다어학연수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eTA를 직접 발급해드리고 있으므로, 에버그린유학원 학생들은 캐나다어학연수 준비 시 eTA에 대해 따로 신경을 쓰실 필요는 없어요 :)

 

 

2. eTA 왜 필요한가요 ?

 

쉽게 말해 eTA는 캐나다어학연수를 위해 캐나다 입국 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체류하며 항공편을 이용하여 다른 국가에 여행을 갔다 캐나다로 귀국할 때에도 필요한 서류에요. (육로로 국경을 넘을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멕시코, 칸쿤, 쿠바, 미국 (항공편)등을 이용하여 여행을 다녀올 때 사용하고 있어요.

 

 

 

 

3. eTA 서류가 따로 발급되나요 ?

 

아닙니다. 캐나다어학연수 준비 시 캐나다 이민성에서 신청하게 되는 이 서류는 발급이 완료되면 메일로 승인 결과를 알려주게 되어있어요. 따로 출력을 하실 필요 없는 서류랍니다. 다만 eTA가 발급된 경우에는 메일을 따로 보관해두시거나, 이티에이 넘버, 유효기간 등을 캡처한 후 따로 소지하고 계 계실 것을 권장합니다. 나중에 여행 국가에서 캐나다로 귀국할 때 메일을 다시 찾는 것도 일이거든요 :) 

서류로 따로 출력할 필요가 없는 대신, 핸드폰에 메모나 캡처를 통해 따로 소지하고 계실 것을 추천합니다.

 

 

 

 

4.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

 

네 이티에이는 기본적으로 5년의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여권 유효기간이 5년이 남지 않은 상황이라면 eTA의 유효기간도 짧아지게 됩니다. 만약 내 여권 유효기간이 2년이라면 eTA의 유효기간도 2년으로 줄어들어요. 

 

 

 

 

그럼 지금까지 에버그린유학원의 eTA 주의사항이었습니다. 

다음 번에 더 좋은 글로 돌아올게요 :)

 

 

 

페이스북 공유트위터 공유밴드 공유Google+ 공유카톡공유카카오스토리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