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V E R G R E E N U H A K 

실시간상담신청

에버그린유학원 소개

에버그린유학원
결국에는 저희도 여러분과 캐나다 어학연수 학생들이었습니다

24년 역사의 에버그린, 지금이 있기까지

에버그린은 1997년부터 지금까지, 오직 캐나다만을 취급하고 있는 1세대 캐나다 전문 유학원입니다.
2008년 당시, 에버그린 유학원 소속으로 캐나다 대학을 졸업하게 된 현재의 한국 실장님의 인수를 통하여 제 2막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2013년 한국 사무소를 오픈하였습니다.
정보
01
에버그린유학원 가족들이 가졌던  궁금증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에버그린유학원 가족들은 유학원 직원이기 이전에 가족이고 친구이며, 더 나아가 여러분들과 같은 과거의 캐나다어학연수 학생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에버그린유학원의 가족들이 캐나다어학연수를 진행하던 그 시절,  저희는 몇가지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궁금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왜 모든 유학원들은 같은 어학원도 다른 가격에 판매하는가.
2. 왜 캐나다어학원의 학비는 방문을 하지 않으면 절대로 공개되지 않는가.
3. 왜 한국에서의 설명과 달리 유학원의 케어는 이뤄지지 않는가.
4. 왜 각기 다른 유학원을 통해 캐나다에 왔어도, 학생들의 유학원 만족도는 공통적으로 낮은가.


정보
02

저희가 찾은 해답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궁금했습니다.

왜 한국에서 그리 심사숙고해서 결정한 유학원에 대한 만족도가 그리 낮은가, 모두가 다른 서비스를 내걸고 학생들을 모객하지만 결과적으로 캐나다에서 만난 저희의 친구들 대다수가 유학원에 대해 매우 낮은 만족도를 가지고 있는가, 에 대해 말입니다.

같은 어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이 서로 다른 등록금을 내고 있는 것은 물론, 심한 경우에는 같은 유학원에서 같은 어학원을 등록한 학생끼리도 그 금액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폐쇄적인 유학원의 구조는 
10여년 전 저희가 연수 길에 오르던 그 때와 왜 유학원의 서비스는 크게 다를 바가 없는 지 말입니다. 


사실 그 해답은 그리 어렵지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유학원 관계자들은 이해타산적인 관계로 상담을 진행하고, 학생분들의 등록을 도와드립니다. 그 중에는 직접 겪어보지 않고 이론적으로 어학연수를 공부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상담원 분도 일부 계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론상으로 배우고 설명한 상담내용은 학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역부족일 수 밖에 없었고, 학생분들은 한국 유학원에서의 설명과 너무 다른 캐나다의 분위기에 쉽게 실망하거나 불만을 나타내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이 경우 한국 유학원에서의 상감 내용과 캐나다 현지 내용에서 받게 되는 서비스의 내용이 달라도 이미 캐나다로 출국한 학생의 경우, 유학원 측으로 컴플레인을 넣어 결과를 바꾸기가 어렵다는 문제점도 존재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지불하는 학비에서 일부 수수료를 수익으로 챙기는 한국 유학원의 구조 상 매우 폐쇄적인 형태를 유지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인데요. 조금이라도 더 이익을 팽기고자 하는 유학원들의 욕심이 점점 더 폐쇄적인 학비 구조를 만들고, 나아가 같은 유학원을 통해 같은 어학원을 등록한 학생들끼리도 지불한 학비가 다른 기형적 구조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정보
03
저희는 이러한 고질적인 문제를 바꿔보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한국 유학원과 캐나다 어학연수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이 문제를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어학연수 시스템과는 조금 다른  새로운 노선을 택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한국에서 어렵게 결정한 유학원의 틀리지 않았음을 여러분들에게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한국에서 선택한 유학원이 여러분의 캐나다 어학연수를 도와드릴 처음이자 마지막의 유학원이기를 바랐습니다.

그 작은 일념으로 10년전 캐나다 어학연수생에 불과했던 친구들이 모여 한국 사무소를 오픈하고, 기존의 유학원들과는 다르게 기존의 메뉴얼은 모두 버린 채, 어학연수 당시 저희가 겪었던 불편함과 희망사항을 모아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고,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저희가 조금 귀찮고 조금 일이 많더라도 한국에서 여러분들께 드릴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진행해드리고, 구색만 좋은 서비스를 넘어 여러분들이 실질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채워넣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돈을 지불하고 가는 캐나다어학연수의 주인공이 여러분들 자신일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본인이 지불한 돈에 제대로 권리를 행세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 서비스의 기본적인 결과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
03
에버그린 가족들이 만든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캐나다홈스테이 / 캐나다룸렌트 사진을 보고 직접 선택
2. 캐나다 핸드폰 개통 (직원동행)
3. 캐나다 은행 계좌 개설 (직원동행)
4.
 컴플레인 및 문의사항 24시간 내 피드백을 위해 노력
5. 어학원의 모든 학비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투명 등록

6. 캐나다에서 문제가 생길 경우 현지 매니저 조치

정보
04
저희는 직원이 아닌 가족입니다
에버그린의 가족들은 단순히 고용주와 피고용인의 관계가 아닙니다.
에버그린에는 대표도 없고 직원도 없으며, 어려울 때 힘을 모아 일을 하는 가족들만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에버그린유학원 친남매가 함께 유학원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2013년 한국 에버그린유학원을 오픈한 후,  에버그린 가족이 단 한 번도 바뀌지 않았던 것 역시 이러한 이유에서입니다.

저희에게 업무를 분할하고 돈으로 묶인 이해타산적인 관계는 그리 중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어려울 때 서로 도와주고, 일을 분담하기보다는 서로가 서로의 일을 도와주며 일 처리를 진행합니다. 그것이 바로 에버그린유학원이 그리 크지 않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분들에게 사랑받음은 물론,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정보
05
결국에는 저희도 캐나다 어학연수 학생들이었습니다
10여년 전의 저희 역시, 결국에는 지금의 여러분들과 같이 아무 것도 모르던 캐나다 어학연수 학생들에 불과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나다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여러분들이 현재 느껴야 하는 불안감과 준비 과정의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에버그린 가족들의 마음은 언제나 똑같습니다.

적어도 에버그린유학을 통해 어학원에 등록하는 학생들의 학비는 동일해야 하며, 허울만 좋은 서비스가 아닌 실제로 여러분들이 캐나다에서 정착할 때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써 여러분들에게 가장 실속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항상 학생 여러분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노력하는 에버그린 가족이 되겠습니다